본문 바로가기
카페·디저트

서울 혜화 대학로 카페, 비엔나커피 '학림다방'

by 째째_ll 2023. 1. 18.
728x90
반응형
학림다방

서울 종로구 대학로 9길 23
매일 11:00-21:00

https://www.instagram.com/hakrim_coffee

Since 1956, 학림다방
혜화에서 67년이란 시간을 함께한 학림다방입니다. 대학로에서 가장 오래된 카페라고 해요. 카페 어디 가볼지 검색했을 때 매력적인 학림다방의 사진이 보였고, 제가 태어나기도 전부터 있던 공간을 접해보며 남편과 또 하나의 추억을 남기고 싶어서 방문했어요.

학림다방은 혜화역에서 도보로 1분거리인 가까운 위치에 있고, 2층입니다.

서울미래유산 마크와 함께 긴글이 적혀있는데 긴 시간을 간접적으로나마 느끼러 가봅니다.

올라가는 계단부터 느낌이 확 바뀌면서 타임머신 타고 이동하는 느낌이에요.

입구마저 엔틱한 느낌 물씬 납니다.

내부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어둡지만 오래된 시간만큼 옛날 감성이 담겨있고 따뜻한 분위기예요. 점심 먹고 갔더니 만석이었고 웨이팅 1팀 있어서 기다렸어요.

평수는 아담해 보이지만 크지도 작지도 않은 공간을 얼마나 탁월하게 활용을 잘했는지 복층구조로 꽤 많은 인원을 수용해요. 복층인 공간에는 자리마다 손님이 계셔서 올라가서 사진 찍진 못했지만 룸처럼 아늑한 느낌일 것 같아요.

카페의 구석구석 세월이 느껴지는 소품들도 구경할 수 있는데 웨이팅 하는 동안 심심하지 않았어요.

카운터에는 오랜 세월이 느껴지는 LP판이 벽면 한쪽을 가득 채웠는데 또 다른 느낌의 감성을 느낄 수 있었어요.

드립백과 원두도 전시되어 있어서 학림다방의 커피맛이 기대되었어요.

안쪽 자리에 앉게 되어서 카운터 입구 쪽과 옆테이블을 바라보고 찍어봤어요. 테이블에서도 느껴지는 세월,,

메뉴판을 자리에 가져다주시면 메뉴 고르고 직접 카운터 가서 주문하면 되는 방식이에요.
학림다방에서 유명한 비엔나커피를 맛봐야겠죠!? 남편은 시원하게 저는 따뜻하게 주문했어요.

메뉴판도 종이로 만들어서 그런지 카페와 잘어울리고 이것 나름데로 감성이 있었어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한 기념으로 카카오채널 추가하면 드립백커피 증정한다고 적혀있어서 나가는 길에 보여드리고 받았어요.

제일 기대되었던 시그니처 커피인 비엔나커피가 나왔어요. 왼쪽 따뜻한 커피는 포트메리온 커피잔에 담겨서 나오는데 학림다방의 분위기와 찰떡이에요! 아이스는 역시나 유리잔에 담겨서 나옵니다.

비엔나커피의 크림이 세 덩어리로 올린 것도 디자인인 것 같아요. 달달하면서 고소한 게 라테 정말 사랑하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같이 나온 스푼으로 떠먹으면서 음미하다 보면 어느 순간 다 먹어서 아쉽더라고요.

벽면 가득 있는 낙서와 함께 감성사진,

다 먹고 나 가는 길에 받은 카카오채널 추가 선물 학림다방 드립백이에요! 집 가서 드립백의 맛은 어떨지 또 먹어봐야겠습니다.
따뜻하고 오랜 세월을 지키고 있는 학림다방에서 커피 한잔 어떠실까요?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